본문 바로가기
나도 개발자다!/ios단축어

단축어 활용 - 시리로 집안에 숨은 물건 찾기(0)

by 개발새발자 2020. 11. 26.

아이폰 단축어는 간단한 실행부터 복잡한 자동화까지 활용 범위가 무궁무진하다. 그럼에도 관련 지식이 부족하여 사용을 시작해보기까지 문턱이 높은 편인데, 테크 유튜버들이 알려주는 여러 꿀팁을 활용하면 전문가 못지 않은 '스마트' 활용을 있다.

 

 

단축어 메뉴들을 살펴보던 'SSH 통한 스크립트 실행' 눈에 띄었다. SSH 무엇인지 나는 알지 못한다. 다만, Secured Shell 약자라는 것과 리눅스에 접속할 ssh 활용하면 윈도우나 맥의 콘솔로 원격 접속을 하고 제어할 있는 도구라는 정도는 알고 있었다. 그렇다면 "리눅스를 아이폰으로 제어할 있지 않을까?" 하는 의문에 다다라 실행에 옮기게 되었다.

 

우선 프로젝트의 목적은 집에 있는 물건들을 저장한 시리에게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물어보는 단축어를 만드는 것이다.

 

 

만들게 배경.

 

물건을 도무지 어디에 뒀는지 생각나지 않아 한참을 뒤적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쓰는 물건이라면 그럴 염려는 없다. 하지만, 전에 여러 두었던 건전지, 전구, 여행 때나 쓰는 보조배터리, 케이블 같은 물건들은 항상 여러 서랍을 뒤지고 나서야 찾게 되는 같다. 이를 해결해 보기 위해 엑셀에 모든 물품을 정리한 control+f 물건을 검색하는 방법을 생각한 적이 있다. 이를 실행에 옮기지 않은 이유는 1) 엑셀에 정리하는 것이 귀찮아서. 2) 실제 사용할 생기는 귀찮음(컴퓨터를 킨다. 엑셀 파일 찾는다. 검색한다.) 때문에 열심히 정리해본들 사용하지 않을 같아서였다. 지금 만들려는 단축어도 1) 이유는 해결할 없지만, 2) 해결할 있기에 과감히 도전을 시작했다.

 

 

--스포일러--